소식·자료 >

생물다양성 뉴스

생물다양성 뉴스

집에서 만나요, 다양한 생태정보…국립생태원 온라인 개원

등록일 :
2020. 4.17.
작성자 :
관리자
출처 :
국립생태원
조회수 :
105

 

집에서 만나요, 다양한 생태정보…국립생태원 온라인 개원

 

▷ 4월 20일부터 전시 및 교육 관련 분야 온라인으로 제공  

▷ 가상현실(VR) 전시, 진로탐색 등 다양한 생태 정보 선보여

 

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(원장 박용목)은 집에서 국립생태원의 전시와 환경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생태 관련 콘텐츠를 4월 20일부터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.

 

이번 온라인 개원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'온라인 개학'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. 

 

주요 온라인 제공내용은 전시기획전 및 이러닝교육, 다양한 생태정보 등 이다.

 

전시기획전에서는 직접 전시관에 있는 것처럼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는 '생태계와 기후변화 전시' 등 가상현실(VR) 전시를 비롯해  '어린왕자와 함께하는 지구별여행' 등 14개의 전시를 볼 수 있다.

 

이러닝교육은 생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생태문화 확산을 위해 초등교과 과정과 연계한 '지구를 지켜라! 고고 생태탐험대' 등  12편을 제공한다.

 

이밖에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진로탐색 과정인 '꿈꾸는 생태교실'과 국립생태원의 동·식물을 소개하는 '오늘의 생태 볼거리' 등 생태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다채로운 생태 정보를 제공한다.

 

이번 온라인 전시는 국립생태원 누리집(www.nie.re.kr)의 사이버전시교육마당에서 이용할 수 있다. 자세한 내용 문의는 전시기획마케팅부(041-950-5843)에서 받는다.

 

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"코로나19로 임시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국민 누구나 집에서 가족과 함께 온라인으로 전시회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"라며, "추후 개관 시 현장을 방문하면 더욱 생생하고 즐겁게 전시회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"라고 말했다.

 

 

 

관련자료 : 다운로드